Awareness  I  인식

We live through our consciousness. An architectural device can arouse our awareness of being in time and space.​

​건축의 인생은 그때의 문제보다 크다. 그럼 이 업을 지속하면서 무엇을 고민할지 보다 어떻게 고민할지가 조금은 선명해진다. 일상은 느리고 일반적으로 인식되지 않는다. 인간은 기억(과거)과 상상 혹은 기대(미래)로 현재를 산다. 지금. 이곳을 인식할 수 있는 공간적 장치가 필요하다. 

Uncertainty  I   불확실성

Embracing the duality and multiplicity comes from the certainty of believing uncertainty.

이중성을 혹은 다중성을 내포한다는 것은 불확실성에 대한 확신이다. 이는 예견치 못한 낯섦을 포용하고 나아가 가능성을 열어낸다. 상반된 상황들은 서로 대치하며 동시에 관계를 갖고 영향을 주기에 불협화음의 협업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움직이는 변화와 과정이 건축적 경험에서 출발되는 것이 살아있는 건축이라 믿는다.

Matter  I  물질

We tend to think about the materiality rather than material itself.

물질은 건축 재료를 이루는 요소이며 그것의 성질을 결정하는 근본적인 것이다. 재료가 되기 이전에 가진 본래의 것. 건축 재료의 특징보다 물질에 집중하는 이유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본연의 물성을 끌어내어 촉각을 통한 공감각적 경험을 재발견하기 위함이다. 만들기의 과정에서 어떠한 재료와 시공 디테일을 결정하게 되는 요인은 특정한 경험을 위해 필요한 건축적 장치를 최대한의 근사치로 생산해 내는 것에 있다.

+

+

Sara Kim

Junyong Kim 

Youngjae Park 

Matthias Arnould 

Seungmin Han 

Donghee Ko 

Yura Kang 

Yongjin Cho 

Sojin Kang 

김 사라

김 준용

박 영제

아놀드 마티아스

한 승민

고 동희

강 유라

조 용진

강 소진

Founder  I  Principal

KIRA  I  Project Architect 

Junior Designer 

Junior Designer 

Copyright © Diagonal Thoughts. All Rights Reserved.